취미로 시작하기 딱 좋은 무료 음악 창작 앱, 개러지밴드
작곡에 관심이 있다고 처음부터 비싼 장비를 사고, 어려운 음악 이론을 공부할 필요는 없다. 애플에서 제작한 DAW(Digital Audio Workstation) 소프트웨어 개러지밴드는 맥, 아이패드, 아이폰에서 사용할 수 있다. 그중 세부적인 편집 기능에 특화된 맥용 개러지밴드와 다르게, 아이폰/아이패드용 개러지밴드는 터치 기반 인터페이스를 적극 활용하였다. 따라서 평소에 음악 창작에 관심이 있었다면, 언제 어디서나 꺼낼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직접 여러 악기를 연주하며 취미로 즐기기 탁월한 아이패드용 개러지밴드가 딱이다. 게다가 무료!
무한한 음악의 세계만큼 쏟아지는 작곡 기능들
개러지밴드는 키보드, 드럼, 앰프, 베이스, 비파, 이호 등 다양한 악기를 구현한 것이 전부가 아니다. 루프와 비트 시퀀서 등으로 믹싱과 편곡을 시도할 수 있으며, 심지어 아이패드를 들고 좌우로 기울이거나 안면 인식으로 입을 크게 벌리는 등 표정 변화를 통해 소리를 제어하는 기능까지 담고 있다. 무료 앱으로 이렇게 많은 기능을 만질 수 있으니, 가벼운 취미용으로는 꽤 세심한 작업이 가능하다.
소중한 호기심을 지키는 최소한의 가이드 북
아무리 쉬운 앱이라도 처음 보는 낯선 작곡 앱의 인터페이스는 누구라도 당황하기 마련이다. 영감을 마음껏 발휘하기도 전에, 혼자 이런저런 기능을 파악하겠다고 애쓰다 지치지 말자. 우리의 목표는 가장 적극적인 방법으로 신나게 음악을 즐기는 것이니까. 이 책은 개러지밴드의 기본을 콕콕 찝어서 소개한다. 음악을 좋아해서 이제는 만들고 싶어진 여러분의 소중한 호기심을 가이드 북이 지켜줄 것이다.
이 책의 예상 독자
ㆍ 방치 중인 아이패드를 활용하고 싶다.
ㆍ 생산적인 취미 생활을 하고 싶다.
ㆍ 나도 한번 음악을 만들어 볼까?라는 생각을 한다.
ㆍ 피아노, 기타 등 악기 연주에 관심이 있다.
ㆍ 디제잉, 작곡, 프로듀싱을 가볍게 접하고 싶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