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스타그램 대세는 피드 게시물보다 스토리!
인스타그램 팔로워 28만 명, 유튜브 구독자 15만 명의 눈길을 사로잡은 스토리 대공개
피드 게시물은 보정, 전체적인 분위기, 본문 내용, 해시태그 등 업로드하기까지 신경 써야 할 것들이 많다. 또한 게시물을 지우기 전까지는 피드에 영구적으로 남기 때문에 대충 만들어 올리기도 쉽지 않다. 반면, 스토리는 24시간 후면 자동으로 사라진다. 게시물을 올리는 것보다 간편하고 실시간으로 일상 사진도 공유하기 좋아서 사용자가 급격히 증가했다. 자신의 계정이 노출되는 빈도를 더 올리고 싶고, 브랜드로서의 가치를 높이고 싶은 사람이라면 스토리부터 꾸며보자. 스토리의 배경색 하나만 바꿔도, GIF 스티커 하나만 추가해도 훨씬 더 많은 사람들이 시선을 붙잡을 수 있다.
스토리의 힘을 무시하지 마라! 공률의 인스타그램과 유튜브는 스토리 꾸미기만으로 28만 명이 팔로우하고 15만 명이 구독하는 채널로 성장했다. 인물도 상품도 훨씬 매력적으로 보이게 만드는 기술 덕분에 현재는 다양한 기업과 협업하며 활발히 활동 중이다. 인스타그램 사용자는 여전히 많으며 스토리 꾸미기는 떠오르는 시장이다. 일상 사진으로 자신 있게 스토리 꾸미기를 시작해 보자. 꾸준히 하다 보면 자기만족을 넘어 수익화까지 연결될 수 있다.
단 4가지 기능으로 51가지 다양한 작품 만들기
인스타그램 스토리에는 4가지 기능이 있다. 문자 입력, 펜으로 직접 그리기, 스티커 붙이기, 배경에 필터 넣기다. 이 간단한 4가지 기능만을 조합하여 전혀 다른 느낌으로 꾸민 스토리 51가지를 소개한다. 영화 관람은 포토 카드 형태로, 여행 사진은 우표 프레임으로, 반려동물 사진은 폴라로이드 디자인으로 꾸민다. 생일, 졸업 같은 특별한 날은 달력, 알파벳 타이포를 이용하여 귀엽고 화려하게 장식한다. 스토리별로 난이도도 표시되어 있으니 도전해 보고 싶은 완성 컷부터 골라서 하나씩 만들어보자.
스토리 꾸미기 초보자를 위한 다양한 팁이 한가득
인스타그램 스토리는 포토샵 같은 전문적인 편집 프로그램이 아니라서 아주 간단하고 쉽다. 타이핑만 할 수 있다면 누구나 포스터 느낌으로 스토리를 꾸밀 수 있다. 여기에 5년 넘게 스토리만 꾸민 전문가 공률이 디테일한 부분까지 세심하게 모두 알려주니 기본 사진만 올리던 초보자도 걱정 없다. 글자와 사진의 위치를 실수 없이 이동하는 법부터 어울리는 사진 비율 추천, 예시와 실제 작업 시 모양이 똑같이 안 보일 때의 팁, 네 컷 사진을 만들 때 사진 조합 추천까지 사소해 보이는 것도 모두 넣었다. 유튜브에서 영상을 찾지 않아도 스토리별로 수록된 QR코드를 찍어 만드는 과정을 볼 수 있다. 선 하나 추가하는 것만으로도 전혀 다른 느낌을 줄 수 있으니 내가 찍는 일상 사진도 감각 있게 꾸며보자.
아쉬움이 남지 않도록 이것까지 다 드림
유명인들이 스토리에 종종 ‘무물’(무엇이든 물어보세요)을 띄어두고 여러 가지 질문과 답을 연달아 올린 걸 볼 수 있다. 반응형 스티커를 이용하면 우리도 충분히 만들 수 있다. 질문 스티커, 설문 스티커, 이모티콘 슬라이더 등을 이용해 팔로워들과 소통하는 방법을 『인스타 스토리, 어디까지 꾸며봤니』 구매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부록 전자책’에 담았다. 스토리를 꾸밀 때 함께 쓰면 좋은 앱, 수많은 GIF 스티커 중 원하는 것을 딱 고를 수 있게 상세하게 검색어 만드는 팁, 필터 검색하고 활용하는 방법까지 아낌없이 제공한다. 하나도 놓치지 말고 쏙쏙 다 가져가면 스토리 꾸미기 고수가 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