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존하는 가장 진보된 인쇄 방식은 옵셋 인쇄 방식입니다.
그러나 옵셋 인쇄는 현존하는 가장 뛰어난 인쇄 방식이면서 사실상 사장된 기술입니다.
대량 인쇄에는 적합하지만, 소량 인쇄는 사실상 불가능하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유일한 대안으로 디지털 프린팅 시스템, 그 중에서 가장 인쇄 비용이 적게 들어가는 무한잉크 프린터로 인쇄를 할 수 잇는 방법을 연구하여 무한 잉크 프린터 1대로 100만장 인쇄하는 노하우를 터득하였습니다.
일례로 필자는 현재 한 달에 무한 프린터에 들어가는 리필 잉크를 평균 약 6리터 사용합니다.
일반인이라면 아마도 6만년 동안 인쇄를 해도 이 정도 잉크를 사용할 수 없을 것입니다.
이에 필자 혼자만 알고 있기에는 너무나 아까운 기술이므로 이 책을 통하여 공개를 하는 것입니다.
**
이 책이 가장 필요한 사람은 단연 개인 출판사를 운영하는 사람들입니다.
전국의 개인 출판사가 아마 수 천 곳은 있습니다만, 1년에 단 한 권의 신간도 펴 내지 못하는 출판사가 허다합니다.
책은 오로지 옵셋 인쇄를 해야만 한다는 공식이 출판업에 몸을 담고 있는 사람들의 뇌리에는 뺄 수 없을 정도로 강력하게 박혀 있기 때문입니다.
출판업에 몸을 담는 사람이라면 누구보다 이러한 악습을 타파하고 새로운 것을 받아들여야 하지만, 아이러니하게도 출판업이야말로 고린내가 풀풀 나는 구시대의 악습만 답습하는 것이 현실입니다.
이에 필자는 발상의 전환을 하여 책을 옵셋 인쇄가 아니라도 펴 낼 수 있는 기술을 개발한 것입니다.
필자가 현재 한 달에 소모하는 무한 잉크 프린터의 리필 잉크는 평균 6리터 정도입니다.
그것도 오로지 필자가 펴 내는 책만 인쇄를 하는데 잉크를 한 달에 약 6리터 소모를 하고 있습니다.
필자는 옵셋 인쇄가 아니라 무한 잉크 프린터로 인쇄를 하기 때문에 필자가 현재 구축한 디지털 프린팅 시스템으로는 옵셋 인쇄와 같이 대량으로 만들어내지 못하지만, 잉크를 한 달 평균 약 6리터를 사용하므로 어느정도 인쇄를 많이 하는지 단적으로 알 수 있을 것입니다.
그래서 이 기술을 필자 혼자만 알고 있기에는 너무나 아까워서 공개를 하는 것이고요, 따라서 개인 출판사는 물론, 전국의 어떠한 개인 혹은 단체나 사무실, 기업체 등에서도 동일하게 적용할 수 있는 기술입니다.
그러나 필자는 비록 프린터 1대로 100만장 인쇄를 할 수 있는 노하우를 터득하였지만, 특별한 기술이 따로 있는 것이 아닙니다.
단지 프린터를 실력이 좋은 조종사가 우주선을 조종하듯이 프린터를 고장이 나지 않고 많은 수량을 인쇄를 할 수 있도록 기가 막히게 조종을 잘 하는 것 뿐입니다.
이 책도 이런 기술을 담았기 때문에 남녀노소 누구나 이렇게 할 수 있는 것입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