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가 대학 가기 전까지 유명해지지 마세요!”
‘나만 알고 싶은 비밀 멘토’ 구슬쥬의
1등 공부 전략 완결판
학생이라면 반드시 맞닥뜨려야만 하는 공부. 때마다 시험도 봐야 하고 친구들과의 경쟁도 피할 수 없으며, 노력한 만큼 성적을 잘 받는 것도 쉽지 않다. 이런 과정이 반복되면 누구든 공부에 지쳐 포기하고 싶은 마음이 들 수밖에 없다. 공부하는 과정은 모두에게 예외 없이 ‘하기 싫음’의 연속이며, 이 힘겹고 외로우며 지루한 시간을 잘 버텨낸 사람만이 성장할 수 있다. 그리고 이 과정을 이겨내고 성장하기 위해서는 올바른 공부 습관과 마음가짐이 필요하다.
『구슬쥬네 공부의 숲』은 청소년 공부법 및 진로 멘토로 활동하고 있는 구슬쥬가 10대 학생들에게 건네는 특급 처방전이다. ‘시험 이틀 전에 지푸라기라도 잡는 심정으로 따라 해봤는데 전 과목 평균 20점 이상 올랐어요!’, ‘학원에 다녀도 헤매던 아들이 처음으로 100점을 받았어요!’, ‘시험 공부하다가 구슬쥬 님 영상을 보게 된 건 신의 한 수였어요!’하며 12만 학생과 학부모들의 생생한 후기로 증명된 알짜 꿀팁만을 엄선했다. 이를 통해 학생들이 노력한 만큼 성적으로 보상받을 수 있도록 돕는다.
‘공부의 숲’은 먼저 기나긴 공부 여정을 지나온 구슬쥬 멘토가 학생들의 수월한 입시를 위해 마련한 공간이다. 저자 또한 10대 시절에는 누구보다도 공부를 싫어했고, 포기하려던 순간도 여러 번 있었다. 고민 끝에 중학교 시절 목적 없이 다니던 학원을 그만두고 혼자 인터넷 강의를 찾아 들으면서 자신만의 공부 습관을 만들어갔다. 그 결과 만년 중위권이던 성적에서 전교 1등까지 올라선 경험을 바탕으로 과목별 세부 공부법과 시험 계획 세우는 법, 공부를 방해하는 고민들에 대한 명쾌한 해답까지 『구슬쥬네 공부의 숲』에 모두 담았다.
“게임하듯 나만의 숲을 가꾸다 보면 진짜 공부가 하고 싶어진다!”
나만의 공부 여정을 기록한
세상에서 단 하나뿐인 입시 프로젝트
‘공부의 숲’은 나만의 공부 발자취를 남기는 공간이다. 단지 책에 담긴 조언을 읽기만 하는 것이 아니라 직접 기록하며 채워 나갈 때 비로소 완성된다. 인상 깊은 문장에는 밑줄을 긋고 마음에 새기고 싶은 공부법은 따로 메모하면서 노하우를 쌓아 간다. ‘주민 소개서 작성하기, 나만의 도전 리스트 적기, D-4주 시험 계획 세우기, 합격 부적 만들기, 나만의 인생 지도 만들기’ 등 공부의 숲 곳곳에 마련된 약 20개의 공부의 숲 활동지를 채우면서 나만의 책을 만든다. 이를 통해 나의 장점은 무엇인지, 어떤 진로를 희망하는지, 인생 목표는 무엇인지 등 자신의 공부 여정을 돌아보고 스스로 답해 보면서 왜 공부하는지에 대한 해답과 방향성을 찾을 수 있다.
‘ZIP’이라는 파트명에서도 연상할 수 있듯, 공부하는 10대에게 필요한 모든 노하우를 이 책에 꾹꾹 눌러 담았다. 고군분투하며 공부했던 구슬쥬 저자의 경험담을 바탕으로 꿈과 목표의 중요성을 일깨우는 〈ZIP. 1〉을 시작으로, 〈ZIP. 2〉에서는 작심삼일을 극복하고 공부 효율을 높이는 비법을 모두 공개한다. 〈ZIP. 3〉에는 3콤보 공부법, 단권화 3단계 법칙 등 과목별 세부 공부법과 저자의 전매특허 시험 D-N주차 공부법을 소개하며, 〈ZIP. 4〉에서는 ‘친구가 필기를 보여 달라고 하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부모님과 제가 원하는 진로가 서로 다른데 어쩌면 좋죠?’와 같이 모든 10대가 겪는 고민에 대한 해답을 안내한다.
공부의 숲은 스스로 만드는 공간이자 모두와 함께하는 공간이다. 자신의 공부 기록을 SNS에 공유하고 ‘#공부의숲’을 태그하여 전국 각지에서 공부의 숲을 채워 나가고 있는 이들과 공유하며 더 다채롭고 풍성하게 가꿔나갈 수 있다. 『구슬쥬네 공부의 숲』과 함께라면 더 이상 공부가 외롭거나 막연하지 않다. 꿈을 향해 공부하는 여정에 든든한 가이드가 되어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