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말 이런 일이 있었다고?
실제 있었던 사건을 키워드로 알아보고
풍부한 그림과 사진으로 세계 곳곳을 눈으로 보고 느껴요
고대 이집트에서는 미라를 만들 때 뇌를 꺼냈고, 고대 중국에서는 거북 배딱지에 글자를 썼고, 마야에서는 옥수수를 신으로 섬겼대요. 그리고 바이킹 시대에는 우리가 잘 아는 토르를 신으로 여겼고, 고대 로마에는 지금처럼 아이돌이 있었고, 아프리카 베닌 왕국에서는 표범이 궁전에서 살았고, 고대 그리스에서는 알몸으로 올림픽을 했고요. 믿기지 않는다고요? 모두 정말이에요!
〈엉뚱한 세계사〉 시리즈는 세계사에 있었던 놀랍고 신기한 일을 키워드로 알아보며 각 나라를 쉽게 배울 수 있도록 구성했어요. 놀라운 사건들 속에서 각 나라의 역사, 예술, 생활 모습, 문화유산, 자연환경 등을 깊이 알 수 있지요. 거기에 재미있는 그림과 다양한 유적·유물 사진을 풍부하게 담아 세계 곳곳을 눈으로 보고 느낄 수 있도록 했답니다. 각 권마다 ‘세계사 연표’도 준비되어 있어요. 기원전 3500년 무렵부터 현대까지의 큰 사건들을 담아, 〈엉뚱한 세계사〉 시리즈에서 다룬 나라들뿐 아니라 전체적인 세계사 흐름을 익힐 수 있어요.
〈엉뚱한 세계사〉 시리즈 전7권 구성
파라오의 뇌를 꺼냈다고? - 고대 이집트
고대 이집트에서는 미라를 만들 때 뇌를 꺼냈대요. 진짜일까요? ‘파라오 가운데 여자도 있었을까?’, ‘고대 이집트에서 고양이를 숭배한 이유는?’, ‘오래된 돌 하나로 고대 이집트의 비밀을 밝혔다고?’, ‘고대 이집트 사람들은 왜 이가 안 좋았을까?’ 12가지 엉뚱한 질문으로 고대 이집트의 역사와 문화 등을 알아보아요.
거북 배딱지에 글자를 썼다고? - 고대 중국
거북 배딱지에 글자를 써 본 적 있나요? 없지요? 하지만 고대 중국에서는 썼어요! 왜 그랬을까요? ‘고대 중국의 상 왕조는 어떤 나라일까?’, ‘진흙을 좋아하면서도 싫어했다고?’, ‘중국에 실제로 용이 있었을까?’, ‘상 왕조에서 문자를 발명했다고?’ 12가지 질문으로 고대 중국 상 왕조 이야기를 들어 보아요.
옥수수를 신으로 섬겼다고? - 마야 문명
마야에서는 옥수수를 신으로 섬겼대요. 거짓말 같다고요? 진짜예요! ‘마야 사람들은 목숨 걸고 게임을 했다고?’, ‘정말로 마야에서 처음 코코아를 만들었다고?’, ‘마야에서는 그림으로 글을 썼다고?’, ‘정말 외계인이 마야를 없앴을까?’ 12가지 질문과 기상천외한 답으로 마야 문명의 모든 것을 알아보아요.
토르가 바이킹의 신이라고? - 바이킹 시대
천둥의 신 토르가 바이킹의 신인 것을 알고 있나요? ‘바이킹은 오줌으로 불을 피웠다고?’, ‘왜 바이킹은 배를 땅에 묻었을까?’, ‘바이킹이 쓴 투구에 정말로 뾰족한 뿔이 달렸을까?’, ‘까마귀는 바이킹이 바다에서 길을 찾는 걸 어떻게 도왔을까?’ 12가지 엉뚱한 질문으로 바이킹 시대 이야기를 들어 보아요.
로마에도 아이돌이 있었다고? - 고대 로마
고대 로마에도 인기 아이돌이 있었대요. 알고 있나요? ‘늑대가 어떻게 로마 건설에 도움을 주었을까?’, ‘정말로 네로 황제가 로마에 불을 질렀을까?’, ‘진짜 고대 로마에선 홍학을 먹었을까?’, ‘왜 로마 사람들은 죽은 사람의 입에 동전을 넣었을까?’ 12가지 재미있는 질문으로 고대 로마의 역사와 문화 등을 알아보아요.
표범이 궁전에서 살았다고? - 아프리카
아프리카 베닌 왕국의 표범들은 궁전에서 살았대요. 왜 그랬을까요? ‘정말 베닌 왕국에 최초의 기념품점이 있었을까?’, ‘콩으로 살인 사건을 해결했다고?’, ‘부자들은 왜 절뚝거리며 걸었을까?’, ‘자전거 때문에 베닌 왕국이 파괴됐다고?’ 12가지 질문으로 아프리카 베닌 왕국에 대해 가장 많이 아는 어린이가 되어 보아요.
알몸으로 올림픽을 했다고? - 고대 그리스
고대 그리스의 올림픽 선수들은 알몸으로 경기를 했대요. 말도 안 된다고요? 진짜예요! ‘왜 그리스 농부들은 나무를 때렸을까?’, ‘코끼리를 타고 전투에 나섰다고?’, ‘그리스 신이 볼품없는 모습으로 다녔다고?’, ‘깨진 꽃병이 어떻게 민주주의에 도움이 되었을까?’ 12가지 질문으로 고대 그리스의 재미있는 사실들을 알아보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