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골프협회의 〈2021 한국골프지표〉에 따르면, 국내 골프 활동 인구가 1176만 명으로 추정된다고 합니다. 어디까지를 골프 인구로 볼 것이냐는 기준에 따라 통계 차이는 있겠지만, 그만큼 골프는 이제 많은 사람이 즐기는 스포츠입니다. 더불어 가족과 함께 골프를 배우는 어린이도 늘고 있지요. 골프에 관한 여러 지식과 유래를 알게 되면 골프를 더욱 신나게 즐길 수 있지 않을까요?
《어린이를 위한 골프 안내서》는 어린이의 눈높이에 맞추어 골프의 요모조모를 살펴본 골프 탐험서입니다. 꼭 알아야 할 경기 규칙은 물론 골프에 숨겨진 과학 원리, 흥미로운 골프의 역사와 유래, 놀라운 기록과 용어 등 골프에 관한 정보를 꼼꼼히 담아냈습니다. 재미있는 골프 일화를 중심으로 풍부한 삽화를 더해 누구나 쉽게 골프에 다가설 수 있지요.
스코틀랜드에서 지금의 경기 형태로 자리 잡은 골프는 계속해서 발전하고 변화하고 있습니다. 더욱이 한국 골프는 세계적 수준으로 발전했고, 프로 선수들은 세계적 대회에서 끊임없이 우승을 일구고 있습니다. 이 책은 정치, 문화, 사회, 역사, 과학 등 다양한 시각으로 골프의 이모저모를 알려 주며 골프를 보는 기쁨, 하는 재미를 뛰어넘어 읽는 즐거움을 선사합니다.
짜릿한 홀인원보다 더욱 신나고 재미있는 골프의 세계! 이 책을 읽고 골프를 제대로 알고, 느끼고, 즐겨 보세요. 그사이 세상을, 사람을 바라보고 이해하는 눈도 한 뼘 더 자라 있을 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