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일 1캘리는 수채 손글씨 초보자를 위해 기초부터 탄탄히 구성한 수채 캘리그라피 책입니다. 클래스를 통해 다양한 수강생을 만나 온 늘봄 작가가 초보자가 어려워하는 과정, 쉽게 놓치는 부분을 세심히 기억했다가 빠짐없이 책에 담았어요. 또한 글씨보다는 수채화를 따라 그리기 바빴던 기존의 수채 캘리그라피 책들과는 달리 캘리그라피 실력을 늘리기 위해 기초부터 연습하는 데 필요한 지식을 충실히 담아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누구라도 쉽게 시작할 수 있습니다. 글씨를 잘 못 써도, 그림을 배워 본 적 없더라도, 따라 쓰고 그릴 수 있도록 만든 친절한 책이거든요. 당신의 손글씨를 찬란한 봄빛으로 물들일 준비, 되셨나요?
한 글자 단어부터 긴 문장까지, 캘리그라피 완벽 연습
캘리그라피, 어떻게 하면 잘 쓸 수 있을까요? 뻔한 답일지 모르지만 많이 보고 많이 연습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ㄱ’, ‘ㄴ’, ‘ㅏ’, ‘ㅑ’ 등 자음만 또는 모음만 개별적으로 쓰는 것보다는 처음부터 하나의 단어를 쓰며 연습하는 것이 훨씬 효과적이에요. 이 책의 ‘캘리그라피를 시작하다’ 편은 총 9개의 한 글자 단어와 12개의 두 글자 단어를 다양한 글씨체로 반복하여 연습할 수 있도록 구성했습니다. 그리고 24개의 짧은 구절을 5가지 테마로 나누어 연습하고, 12개의 긴 문장을 통해 글줄의 배열과 문장의 전체적인 조화를 고려하며 글씨를 쓰는 연습까지 마무리합니다. 하나하나 차근차근 따라 쓰기만 해도 기본적인 캘리그라피 실력을 쌓을 수 있는 것이죠.
쉽고 간단하게! 늘봄 작가만의 수채화 노하우 공개
‘캘리그라피, 수채화를 만나다’, ‘수채 캘리그라피, 더욱 반짝거리다’ 편에서는 글씨와 그림을 봄빛으로 물들이는 늘봄 작가의 수채화 노하우를 공개합니다. 각각의 그림에서 사용한 물감과 색연필의 이름은 물론이고 수채화를 더욱 반짝반짝 빛나게 만들어 주는 기법도 가득 담았어요. 하나의 붓으로 2가지 색의 그러데이션을 만들고 마른 붓으로 그림을 투명하게 표현하는 방법, 궁금하지 않나요? 마카롱 그림에 소금을 뿌리면 더욱 맛있게 보이고, 우산 그림에 스프레이로 물을 뿌려 주면 비 맞은 우산을 더욱 감성적인 느낌으로 표현할 수 있어요. 쉽고 간단하지만 특별한 노하우로 가득한 1일 1캘리, 늘봄 작가의 수채 캘리그라피 수업에 지금 당신을 초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