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제작비 260억원의 항공 재난 블록버스터 <비상선언>(2022)의 설계도를 각본집 도서로 만난다!
오리지널 시나리오 외에도 주요 장면 스토리보드, 미공개 스틸컷, 한재림 감독과의 심층 인터뷰까지.
<연애의 목적>으로부터 <우아한 세계> <관상> <더킹>으로 이어지는 연속된 필모그래피만으로도 알 수 있듯, 언제나 새로운 영화 장르에 대한 과감한 도전을 망설이지 않는 탁월한 작가이자 연출가 한재림 감독의 최신작 <비상선언>은 전대미문의 항공 재난에 맞서는 보통 사람들의 이야기를 압도적인 서스펜스와 스펙터클로 담아낸 순제작비 260억원의 대작이다.
정교한 장면 연출의 비밀이 응집되어 담긴 스토리보드(주요 장면 발췌)와 처음 공개되는 미공개 현장 스틸컷, 한재림 감독의 시선으로 현장 구석구석의 이면을 포착한 필름 사진들, 그리고 개봉 후 영화가 남긴 다양한 이야기와 생각들을 나눈 한재림 감독과의 긴 대화까지. 송강호, 이병헌, 전도연, 김남길, 임시완, 김소진 등 대한민국 최고의 배우들이 함께 한 영화 <비상선언>의 각본집 도서를 통해 칸 영화제와 관객들을 사로잡은 영화의 원형과 흥미로운 비하인드 스토리를 확인할 수 있을 것이다.
[시놉시스]
베테랑 형사 팀장 인호(송강호)는 비행기 테러 예고 영상 제보를 받고 사건을 수사하던 중 용의자가 실제로 KI501 항공편에 타고 있음을 파악한다. 딸의 치료를 위해 비행 공포증임에도 불구하고 하와이로 떠나기로 한 재혁(이병헌)은 주변을 맴돌며 위협적인 말을 하는 낯선 이가 신경 쓰인다. 인천에서 하와이로 이륙한 KI501 항공편에서 원인불명의 사망자가 나오고, 비행기 안은 물론 지상까지 혼란과 두려움의 현장으로 뒤바뀐다. 이 소식을 들은 국토부 장관 숙희(전도연)는 대테러센터를 구성하고 비행기를 착륙시킬 방법을 찾기 위해 긴급회의를 소집하는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