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에 새로 개정된 「모두공인 공인중개사 핵기총 부동산세법」은 똑똑하게 합격하기 위한 스마트합격 전략을 제시하고, 반복학습에 최적화된 공인중개사 수험서입니다. 기초·기본·심화·기출을 한 권으로 구성하여 이론과 문제 동시 학습할 수 있고, 출제 확률이 낮거나 공부해도 맞히기 어려운 내용을 제외하여 합격에 필요한 내용으로 효율적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머리말
이 교재는 부동산세법에 익숙하지 않은 수험생을 대상으로 합니다. 따라서 지엽적이거나 중요하지 않은 부분은 최대한 배제하고, 출제가능성이 높은 중요한 내용을 중심으로 하고 있습니다.
부동산세법에 익숙하지 않은 수험생은 해당 교재를 통하여 효율적이고 효과적인 학습이 가능할 것입니다.
이 교재의 특징은 다음과 같습니다.
첫째, 지난 8개년의 기출문제에서 다루어진 내용을 기초로 만들었습니다.
부동산세법에서 고득점을 얻고자 한다면, 과거 시험에서 다루지 않았더라도 중요하다고 판단되는 부분을 빠짐없이 공부해야 합니다. 하지만 세법에 익숙하지 않은 수험생에게 이러한 전략은 적합하지 않습니다.
이 교재는 일부분을 제외하고, 지난 8개년의 기출문제에서 나왔던 부분만을 다룸으로써 불필요한 학습이 이루어지지 않도록 학습의 범위를 제한하고 있습니다.
둘째, 법령상의 표현을 최대한 수정하지 않고 실었습니다.
얼핏 생각하면 처음부터 법령상의 표현을 쉽고 간결하게 가공하여 공부하는 것이 좋을 것 같지만, 임의로 축약된 표현은 자칫 잘못된 학습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또한, 실제 관련 법령에 어떻게 기술되어있는지를 명확히 알고 있어야 효과적인 학습은 물론, 안정적인 점수획득도 가능합니다.
이 교재는 임의적인 축약 등을 최대한 지양하고 법령상의 표현을 최대한 살리기 위해 노력했습니다.
셋째, 이론정리 후 관련 기출문제를 바로 풀어볼 수 있도록 구성하였습니다.
아무리 이론정리를 철저히 했다고 하더라도 해당 주제로 만들어진 문제를 풀어보지 않는다면 출제자가 파놓은 함정에 빠져 점수를 얻지 못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수험생 입장에서 관련 문제를 풀어보는 것은 선택이 아닌 필수입니다.
이 교재는 이론정리 후 관련 기출문제를 바로 풀어볼 수 있도록 구성함으로써 해당 주제에 대한 학습이 완벽하게 마무리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교재 출간 후 관련 법령의 제정 또는 개정이 있을 수 있습니다. 따라서 학습을 하시면서 틈틈이 해당 사항을 반영해 주시기 바랍니다.
인생의 새로운 도전에 임하는 여러분께 응원의 박수를 보냅니다. 합격의 영광이 함께 하시기를 진심으로 바랍니다.
2021년 12월
서상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