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차 산업혁명에 대비하여 메이커 문화도 확산되고 있습니다. 정부에서 3D 프린팅 기술과 메이커스페이스 구축에 많은 예산을 투자하고, 각 학교마다 3D 프린터를 보급하는 계획까지 진행해나가고있습니다. 그에 반해 3D 프린팅 관련하여, 단계적으로 배울 수 있는 교육용 3D디자인 서적이 부족한 실정이며, 그 부분을 해소하기 위하여 이 책을 출간하게 되었습니다.
이 책은 다양한 3D디자인 예제들로 구성되어 있으며, 독자들 누구나 메이커가 될 수 있도록 길잡이 역할을 할 것입니다.또한 방과 후 수업이나 다양한 기관의 3D프린팅 체험수업 교재로도 사용될 수 있도록 여러 가지 내용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학생들은 틴커캐드의 기능들을 쉽게 습득해 나감과 동시에 매 작품을 완성할때마다 성취감을 느낄 수 있습니다. 강사님들은 가이드라인이 잘 잡혀있는 3 D 프 린 팅 수업을 위한 틴커캐드 디자인을 교재로 사용 시 어려움 없이 3D모델링과 프린팅 강의를 이어 나가실 수 있습니다.
이 책의 차별성은 현재 4년간 직접 커리큘럼을 개발하여 실제 수업을 진행하면서 학생들이 흥미를느끼고 반응이 좋았던 주제들로만 선별하였으며, 학생들의 디자인 능력, 이해도를 파악하고, 3D 프린팅출력까지의 가이드라인이 들어있습니다.
‘ 3 D 프 린 팅 수업을 위한 틴커캐드 디자인 제2권’이 학생들의 3D 모델링 학습에 필요한 부분을 충분히채워 줄 수 있기를 희망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