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트리와 함께 하는 한발 앞서가는 코딩 교육 자습서!
소프트웨어(엔트리)와 하드웨어(피지컬 컴퓨팅)를 동시에 배우며 코딩 레벨업!
컴퓨터 안에서 블록을 쌓아 프로그램을 만들었다면, 이제 컴퓨터 밖 세상에 프로그램을 적용해볼까요? 각종 센서를 활용하면 실생활의 문제를 컴퓨터로 직접 풀어갈 수 있습니다.
우선 E-센서보드에 있는 센서의 기본 사용법을 배운 다음, 알람시계나 스마트 블라인드, 문 열림 감지 시스템처럼 직접 실생활에 활용할 수 있는 프로그램도 만들고, 귀여운 햄스터 로봇으로도 피지컬 컴퓨팅 영역을 확장해 봅시다.
● 1부: 피지컬 컴퓨팅에 대한 개념 및 E-센서보드의 기본 동작 방법을 익힌다.
● 2부: 피지컬 컴퓨팅의 첫걸음으로 엔트리와 E-센서보드를 이용하여 각종 센서의 기본적인 이용 방법을 배운다.
● 3부: 우리 생활을 편리하게 해주는 프로그램을 엔트리와 E-센서보드를 이용하여 만들어본다.
● 4부: 햄스터 로봇의 기본 동작 방법을 익히고 다양하게 움직이는 방법을 배운다.
수프 시리즈
국.영.수, 그다음은? 프로그래밍!
IT 전문 출판사 한빛미디어에서 만드는 어린이와 청소년을 위한 재미있는 프로그래밍 입문 시리즈입니다.
이 책의 대상 독자
o 코딩을 배우고 사고력을 키우려는 초·중학생
o 프로그래머를 꿈꾸는, 프로그래밍에 관심이 있는 초·중학생
o 초등학교 선생님, 중고등학교 컴퓨터 선생님, 컴퓨터 방과후 선생님
o 교육대학 학생, 사범대 컴퓨터교육과 학생
★ 컴퓨터 교육 박사와 현직 초등학교 선생님이 직접 알려주는 엔트리와 피지컬 컴퓨팅으로 시작하는 코딩 교육!
코딩 교육이 의무화 된 요즘, 어디서 무엇을 어떻게 시작해야 할지 모르는 독자를 위해 선생님들이 뭉쳤다. 이 책은 엔트리의 기본 동작과 피지컬 컴퓨팅의 기본 센서를 설명한 다음 교과서에서 배울 법한 내용을 예제로 프로그램을 만들어 볼 수 있어 교과 연계 교육과 활용에 도움이 되리라 생각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