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학년 속담 2>
<저학년 속담2>는 스테디셀러로 자리 잡은 <저학년 속담>의 두 번째 책으로서, 한층 더 풍부해진 내용과 “생활동화 읽기>속담 뜻 익히기=>교과서 활용하기”의 체계적인 구성으로 저학년들이 속담을 이해하고 활용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은어, 줄임말, 유행어, 채팅어가 날로 늘어가는 요즘, 천년을 이어 온 지혜의 말 속담과 사자성어를 통해 언어 습관과 인성을 기르고 어휘력과 사고력을 한층 더 키워 주세요.
국어의 기초를 다져주고 지혜의 힘을 길러 주세요!
한 줄에 담긴 인성 교과서 <저학년 속담2>
<저학년 속담2>는 생활 속에서 직접 쓸 수 있는 속담과 사자성어를 저학년 눈높이에 맞게 더 쉽고 재미있게 배울 수 있도록 구성한 책입니다. 속담과 사자성어가 들어간 동화를 읽고 난 뒤, 명쾌한 뜻풀이를 보고 일기 쓰기와 주장하기를 통해 한 번 더 다져주면 어디에서나 ‘속담’과 ‘사자성어’를 만나도 자신만만 의기양양할 수 있어요. 속담 책의 완결판 <저학년 속담2>를 읽고 저학년들의 필수인 속담과 사자성어를 꽉 잡으세요.
<저학년 속담2>를 읽는 4단계
1단계 속담과 사자성어가 들어 있는 동화를 읽어요.
초등학교 3학년인 동준, 아정, 민서, 기태를 주인공으로 하는 동화를 읽으며 그 속에 있는 속담과 사자성어를 함께 봅니다. 이야기의 흐름을 따라가면서 속담과 사자성어의 뜻을 짐작할 수 있어요.
2단계 속담과 사자성어의 뜻을 익혀요.
동화를 읽으며 궁금했던 속담이나 사자성어의 뜻을 재미있는 그림과 글로 익힙니다. 톡톡 튀는 일러스트와 이해하기 쉽게 쓴 글줄이 이해력을 한층 높여 줍니다.
3단계 교과서 활용해서 일기 쓰고 주장해요.
[3학년 1학기 읽기] 교과서처럼 속담과 사자성어를 활용해 일기 쓰기와 주장하기를 해 보아요. 진정한 속담왕은 자신의 생각을 남에게 말하거나 글을 쓸 때 속담(사자성어)을 직접 이용할 줄 알아요. 줄줄이 외우기만 하는 속담왕과는 비교도 안 되지요.
4단계 하루에 한 가지씩 속담과 사자성어를 실천해요.
조상들의 지혜가 담긴 속담과 사자성어를 교훈 삼아 생활 속에서 실천하면 좋은 인성과 성품을 갖출 수 있어요. 오늘부터 속담과 사자성어를 한 가지씩 마음에 새기고 직접 실천해 보는 것은 어떨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