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1. 승무원 언니처럼
윤은숙 저자
두바이의 에미레이트항공(Emirates Airline) 객실승무원 출신으로, 현재 세종대학교 호텔관광경영학과 박사과정에 있다. 백석대학교, 백석문화대학교, 동서울대학교 등 다수 대학에서 항공서비스 관련 강의를 맡고 있으며, 전직 승무원으로서 승무원을 꿈꾸는 이들을 위한 지원과 조언을 위해 다방면에서 활발히 활동하고 있다. 대표 저서로는 『항공서비스학과 면접의 신』(2012), 『승무원 면접의 99%』(공저, 2014) 등이 있다.
E-mail : lisayoon1018@gmail.com
02. 기자로 말할 것
이샘물 저자
많이 배우고, 다양한 경험을 하고, 하루가 다르게 내면이 성장하고, 지식이 확장되는 삶을 살고 싶었다. ‘어떤 일을 해야 평소 지향하던 대로 살 수 있을까?’ 대학 3학년 여름방학, 한 달여간 인턴기자로 일했다. 매일 새로운 곳에서 새로운 사람을 만나고 새로운 것을 배웠다. 가슴이 두근거리기 시작했다. 기자라는 직업에 푹 빠졌고, 꼭 기자가 돼야겠다고 다짐했고, 그렇게 나는 기자가 되었다. 취재 현장에 있으면 늘 가슴이 뛴다. 기자로서 다양한 사람을 만나고 치열하게 현장을 누빈 것이 젊은 날의 가장 큰 자산이자 일하면서 배우고 느낀 모든 것들이 소중한 선물이라 생각한다. 이곳저곳을 발로 뛰고, 보고 듣고 느낀 모든 것을 글로 옮기는 것이 좋다. 언제까지나 취재를 즐기고 기사를 쓰고 싶다. ‘기자’여서 행복하고 싶다.
03. 벌거벗은 광고인
이구익 저자
디지털 전문 종합광고회사 크리에이티브마스(creativemas)의 창업자이자 크리에이티브 디렉터인 저자는 광고회사 최초로 주 4일 근무(금요일 자율 업무), 출퇴근 자율제 등을 도입해 파격적이고 자유로운 문화 안에서 광고를 만들고 있다.
창업 전에는 세계적인 광고회사 BBDO KOREA에서 디지털 크리에이티브 디렉터로 광고제작을 총괄했다. 그가 참여한 광고캠페인들은 대한민국 광고대상 은상, 부산국제광고제 이노베이션상, 인터넷 마케팅 협회 금상, 코리아 디지털 미디어 어워드 최우수상, 웹어워드 코리아 대상을 수상했다.
세계 3대 광고제 중 하나인 뉴욕 페스티벌 디지털 부문 심사위원으로 선정되기도 했으며 광고홍보학회와 대중음악학회 회원이며 수필가이자 작사가로도 활동하고 있다. 또한 계원예술대학교 영상디자인과, 협성대학교 광고홍보학과 겸임교수로 학생들을 섬기고 있고 주요 저서로는 『인터랙티브 광고 제작법』이 있다.
04. 그럼에도 사육사
김호진 저자
삼육대학교 동물과학부를 졸업한 후 동 대학원에서 동물자원학으로 석사학위를 받았고, 현재 분류생태학 박사과정에 있다. 경기도 고양시에 위치한 테마동물원 쥬쥬에서 사육사로 첫발을 내디뎠고, NGO 단체인 한국물새네트워크의 연구원을 거쳐 현재는 과천 서울대공원 동물원에서 해양포유류 사육사(조련사)로 근무 중이다.
사육사가 꿈인 이들을 위해 ‘소셜멘토링 잇다’, ‘커리어는 리드미’, ‘달꿈’에서 멘토로 활약하고 있다. 그 밖에도 다수의 특강이나 세미나를 통해 사육사가 되고 싶은 사람들에게 도움을 주려 애쓰고 있다.